얼마전에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사 네오엔터디엑스는 AI(인공지능) 기술로 제작한 버추얼 인플루언서 ‘리아’가 실사형 가상인간 쇼호스트로서는 업계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요즘은 메타버스 같은 가상현실이 트렌드가 있는데, 이제는 가상 인플루언서가 직접 여러가지 활동까지 하게 되었다. 광고, 쇼호스트, 일상공유등 여러곳에서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루지,로시 등 많은 버츄얼 인플루언서가 있다. 이렇게 버츄얼 인플루언서가 뜨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버츄얼 인플루언서가 주목 받는 이유
1. 회사가 100% 컨트롤 가능하다.
2. CG 기술로 만들어낸 가상인물이기에 절대 늙지 않고, 이슈에 말릴 위험이 없다. (병도 안걸린다.)
3. 또한 국적,외모, 취미 등을 소비자의 니즈와 맞춰서 설정 가능해 맞춤형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다.
나의 인사이트
추가로, 요즘 같은 메타버스 시대에선 소비자들에게 거부감도 없을 뿐더러 실제 사람과도 비슷하게 고도화 되었다는 점이 흥행하는 이유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이러한 인기가 앞으로 지속될지는 두고봐야 할 것 같다. 왜냐하면, 결국 가상현실이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완벽하게 공감을 사진 못할 것 같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버츄얼 인플루언서에게 여러가지 컨셉(직업, 취미, 취향)등을 담아서 공감을 사려고 했던 것인가 싶기도 하다. 앞으로 더 지켜봐야할 것 같다.
'신문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롭게 뜨는 문자 커머스 (K딜, T딜, U+콕) (0) | 2022.05.23 |
---|---|
원(WON) 쐐주! 왜 열광하는가? (다양한 경험, 소셜 미디어, 술 문화) (0) | 2022.04.21 |
무신사 VS 크림, 승자는 크림(KREAM)! (0) | 2022.04.02 |
트렌드 용어 (미닝아웃, 플로깅,그린워싱) (0) | 2022.03.31 |
카카오의 '음(MM)' 서비스 종료 (0) | 2022.03.31 |